하이트진로, 日 RTD 공략 속도…'썬키스트 사워' 500ml 팩 라인업 추가

2021.10.06 11:25:58

지난 6월 350ml 출시 후 용량 확대
日 저알코올 음료 확산…시장 선점 

 

[더구루=길소연 기자] 하이트진로가 일본 '레디투드링크(RTD·저알코올 음료)' 시장 공략 수위를 높인다. 지난 6월 추가된 라인업을 500ml 팩 제품을 추가,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

 

6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 일본법인(진로재팬)은 오는 26일 썬키스트와 함께 만든 저알코올음료 '썬키스트 화이트 레몬에이드 사워' 500ml 팩을 출시한다. 3개월 전 동일 음료 350ml 캔 제품을 선보였는데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반응이 좋아 용량을 늘리고, 용기도 종이팩을 추가했다.

 

신제품 500ml 팩 제품은 레몬 등 과즙이 36% 함유돼 있어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소다수로 청량감을 더하며 레모네이드의 새콤 달콤함에 특유의 부드러움을 더했다. 알코올 도수는 20도이다. 

 

진로재팬은 공식 출시에 앞서 SNS를 통해 오픈 캠페인을 진행, 제품 홍보에 나서고 매장에서도 이미지를 노출시켜 쉽게 접할 수 있게 한다. 썬키스트는 500ml 팩 출시에 맞춰 썬키스트 화이트 레모네이드 사워 공식 사이트를 리뉴얼 한다.

 

진로재팬이 썬키스트 화이트 레몬에이드 사워 라인업을 확대한 건 일본 소비자 수요에 따라서다. 진로재팬은 저알코올 음료가 연령대를 불문하고,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어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6월 일본 시장에 썬키스트 협업해 저알코올음료 '썬키스트 화이트 레몬에이드 사워'를 350ml를 출시했다. <본보 2021년 6월 1일 참고 하이트진로, 日 RTD 공략 속도…'썬키스트 사워' 라인업 확대>
 

이에 앞서 진로재팬은 지난해 '썬키스트 레몬에이드 사워' 2종을 일본에 먼저 선보였다. 썬키스트 브랜드 차원에서 세계 최초 알코올 레시피로 주목을 받았다. <본보 2020년 6월 8일 참고 [단독] 하이트진로, 썬키스트 손잡고 日 RTD 시장 공략…"세계 최초 알코올 레시피">
 

이는 하이트진로가 선포한 소주 세계화 전략의 일환이다. 박문덕 하이트진로 회장은 지난 2016년 '소주 세계화'를 선포한 이후 일본을 비롯한 동남아 로컬 시장에서 RTD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썬키스트와의 협업도 과일소주인 딸기에이슬 등 해외전용상품을 통해 해외 로컬 시장 공략 전략에 따른 것"이라며 "소주 세계화 전략이 아시아 지역에서부터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