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중남미 TV·가전시장 공략 확대

2022.06.26 09:00:00

푸에르토리코서 신제품 공개 행사 개최
"중남미 매출 비중 10~15%까지 확대 목표"

 

[더구루=정예린 기자] LG전자가 중남미 미국령 푸에르토리코에서 라이프스타일 가전·TV 신제품을 대거 출시한다.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남미와 카리브해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최근 푸에르토리코에서 '홈·엔터테인먼트 쇼케이스 2022'를 개최, 신제품을 선보이고 미래 사업 계획을 공유했다. 

 

아론 로메로 LG전자 파나마법인 지역마케팅 총괄은 "향후 3~5년 내 전체 매출에서 중남미 지역 비중을 10~15%까지 끌어 올릴 것"이라며 "LG전자는 앞으로도 라틴아메리카 시장에 최고의 품질과 최신 트렌드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인스타뷰 도어인 도어 냉장고 △스토브 △트롬 워시타워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천장용 선풍기 △듀얼 인버터 에어컨 △QNED 미니LED TV △OLED. 에보(EVO) TV △OLED 에보 갤러리 에디션 TV 등 핵심 라인업을 공개했다. 

 

푸에르토리코 영업망을 강화하기 위해 현지 전자제품 유통판매 업체 ‘베리오스(Berríos)’와 새로운 파트너십도 체결했다.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여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정예린 기자 yljung@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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