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비빔면 온라인 판매 내세워 日 공략

2022.05.20 11:20:29

새콤·달콤·매콤한 맛으로 일본서 인기
일본 라면 수출액, 중국·미국 이어 3위

 

[더구루=김형수 기자] 팔도가 비빔면을 앞세워 일본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일본 시장은 중국, 미국에 이은 중요 라면 수출 시장으로 꼽힌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팔도는 일본 라쿠텐(Rakuten), 일본 소매업체 라옥스(Laox) 등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여름 시장 주력 제품인 팔도 비빔면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라옥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팔도 비빔면 봉지면을, 라쿠텐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팔도비빔면 봉지면과 컵라면을 선보이고 있다. 라쿠텐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팔도 비빔면 컵라면 제품 10개를 하나로 구석한 세트 상품을 팔고 있으며, 팔도 비빔면 봉지면 40개가 들어간 박스 단위 판매도 이뤄지고 있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 맛을 낼 수 있는 팔도 비빔장(380g)도 구입할 수 있다.

 

팔도 비빔면은 지난 1984년 6월 팔도가 출시한 제품이다. 1986년 10월부터 일본 시장에 라면을 수출하기 시작했다. 농식품수출정보(KATI)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을 대상으로 수출한 라면은 6527만6000달러(약 830억원)에 달한다. 전년 대비 19.67% 늘어나며 가파른 성장세다. 

 

팔도는 일본에서 판매하는 팔도 비빔면 패키지에 추가로 넣으면 좋은 재료로 오이, 양배추, 삶은 달걀 등을 명시했다. 일본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해 매운맛을 어느정도 중화시키고 먹을 수 있는 방식을 제안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팔도 비빔면은 일본에서는 새콤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야키니쿠를 곁들여서 먹거나 맥주와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로 꼽힌다. 
 

김형수 기자 kenshi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