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미원 맛소금 맥주' 출시 포기…"무리한 마케팅"

2021.02.19 12:26:29

맛소금 브랜드 컬래버 마케팅 준비하다 최종 접어 

 

[더구루=길소연 기자] 대상이 '미원 맛소금 맥주'를 선보이려다 포기했다. 대상의 제품 맛소금 브랜드와 컬래버 마케팅해 '제2의 곰표 맥주'를 노렸으나 최종적으로 출시를 접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대상 청정원은 미원맛소금 팝콘에 이어 '맛소금 맥주' 출시한다는 계획을 접었다. 대상이 지난해 12월 특허청에 직접 상표 등록까지 신청하면서 제품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으나 최종 포기한 것이다. 

 

당시 대상은 소비자들이 상품 구매시 품질뿐만 아니라 재미를 추구하자 이에 미원 맛소금과 브랜드 컬래버해 맥주를 출시하고자 했다. 특히 이번 맛소금 맥주는 지난해 10월 선보인 미원맛소금 팝콘과 찰딱궁합이 예상됐었다.

 

이는 밀가루 브랜드 대한제분 '곰표' 브랜드와 협업으로 등장한 맥주가 인기행진을 이어가자 대상도 미원 맛소금을 내세워 매출 성장을 견인하겠다는 의도였다.  

 

그러나 업계는 당초 부터 무리한 마케팅 시도였다고 분석하고 있다. '곰표 맥주'는 밀가루와 맥주 원료인 '밀'이라는 공통분모가 있으나 맛소금과 맥주는 연결 고리가 없어 최종 과정에서 접었다고 보고 있다.

 

곰표 맥주는 편의점 CU가 대한제분과 손을 잡으면서 탄생했다. CU는 곰표 팝콘을 시작으로 나쵸·밀맥주·빼빼로기획세트·주방세제 등 10여 가지 대한제분 곰표 컬래버 상품을 내놨다. 곰표 브랜드를 활용한 제품이 인기를 끌자 천연 화장품 브랜드 스와니코코와 손잡고 곰표 화장품 쿠션팩트, 클렌징폼, 핸드크림까지 출시했다.

 

이와 관련, 대상 관계자는 "미원 맛소금 맥주에 대한 상표 등록은 했으나 최종적으로 제품 출시는 포기했다"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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