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공무원이 알려주는 '공무원합격연구소 공랩' 유튜브 채널 인기

 

[더구루=오승연 기자] 전직 공무원이 수험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 있어 화제이다.

 

'공무원합격연구소 공랩'(이하 공랩)은 자사의 유튜브 채널이 공무원 수험생을 겨냥한 차별화된 컨텐츠로 공무원 수험생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기존에도 공무원 수험생을 겨냥한 유튜브 채널이 많이 운영되고 있었으나, 특정 학원이나 강사의 홍보가 중심이 되거나 공시생 또는 전현직 공무원 개인의 생각을 컨텐츠로 제공하는 채널이 대부분이었다.

 

이에 비해 공랩은 공무원 수험생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컨텐츠로 잡고 요즘 유행하는 트랜디한 포멧으로 제공하고 있어 정보성과 재미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공시생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랭킹으로 정리하여 재미있는 짤과 개성 있는 목소리로 전달하는 '공시생 공감 랭크쇼'는 정보 제공 역할을 △요즘 유행하는 스터디 위드미나 ASMR 포맷을 차용한 '같이 공부해요 공무원 시험!' △공무원 공부법 전문가 김덕관 교수님이 직접 출연하는 '확실한 공무원 시험 합격 공무원' △'공시생을 위한 주요 공부법' 코너 등은 공시 학습의 방향성 설정과 동기부여에 도움이 된다는 평이다.

 

특히 '전지적 공무원 시점'은 전직 검찰직 공무원 전계장이 연봉, 업무내용, 회식문화, 연수원 이야기, 가장 힘들었던 업무 등 현직 공무원 생활과 관련된 이야기를 들려주는 코너로 요즘 ‘공랩’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코너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공랩 관계자는 "기존 공시생 대상 유튜브 채널들은 합격 후기를 통해서 특정 강사나 학원을 홍보하면서 특정 강사를 들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면서 "공무원이라는 직업을 실제 경험한 사람의 입장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편안하게 들려주려고 했던 마음이 통해서 공시생들의 환영을 받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시즌 1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전지적 공무원시점은 공시생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양한 직렬의 전·현직 공무원이 출연하는 '전직 공무원 시점 시즌2'로 이달 23일 새롭게 찾아온다.

 

일반행정직, 검찰수사직, 우정직 등 다양한 직렬의 이야기가 공개될 예정으로 시즌1보다 풍성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많은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