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군용 '랜드로버 101'의 변신…퇴역후 캠핑카로 변신

-유튜브 채널 'Bug out vehicles UK' 외관 실내 공개

[더구루=홍성일 기자] 한때 영국군의 군용차량으로 사용됐던 '랜드로버 101' 포워드 컨트롤을 베이스로 한 캠핑카가 공개,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채널 'Bug out vehicles UK'은 최근 랜드로버 101 포워드 컨트롤을 베이스로한 캠핑카의 외부와 내부 등을 공개했다. 

 

랜드로버 101 포워드 컨트롤은 영국 육군에 배치되기 위해 지난 1972년부터 1978년까지 총 2669대가 제작됐다. 

 

모델명은 이 차의 축간거리(휠베이스)가 101인치(256.54cm)였던 것에서 따왔으며 1990년대 후반 퇴역하며 일선에서 물러났다. 

 

 

랜드로버 101 포워드 컨트롤은 다양한 형태로 변형이 가능했는데 기본적으로 6명의 인원을 수송할 수 있었으며 105mm 경야포를 견인하기도 했다. 

 

또한 미사일 발사대 견인에도 사용됐으며 엠뷸런스 등으로도 사용됐다. 

 

해당 차량은 기존 모델에도 사용된 3.5리터 V8엔진을 장착했고 차량을 개조한 소유주는 이를 개량해 액화석유가스와 가솔린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내부에는 두 개의 버너가 장착된 작은 싱크대와 더블사이즈 침대, 작은 화장실 등을 구비하고 있으며 천장에는 좀 더 작은 크기의 수면 공간도 존재한다. 

 

또한 지붕에 태양광 패널을 장착해 전기를 충전해 사용할 수 있으며 지붕을 개방할 수도 있다. 측면에는 확장 가능한 천막도 장착돼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