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차기 폴더블폰 '갤럭시 Z플립' 홍보용 포스터 유출

-알파벳 'Z' 모양 디스플레이 형상화
-가로로 접히는 형식·하이드 어웨이 힌지 기술 활용

 

 

[더구루=오소영 기자] 내달 미국에서 선보이는 삼성전자의 2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의 홍보용 포스토가 공개됐다.

 

21일 미국 IT 전문 매체 GSM아레나(GSMarena) 등 외신에 따르면 갤럭시 Z플립의 포스터가 유출됐다. 좌측에는 삼성(Samsung), 가운데에는 '갤럭시 Z(Galaxy Z)'라고 쓰여있다. 또 알파벳 'Z' 모양으로 구부러진 디스플레이를 형상화한 이미지가 그려져 있다.

 

GSM아레나는 "이중 힌지로 Z모양으로 펼칠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표현한 것"이라며 "다만 (갤럭시 Z플립이) 이 디자인을 기반으로 할 가능성은 없다"고 보도했다.

 

갤럭시 Z플립은 내달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갤럭시 S20 언팩(공개) 행사에서 공개될 전망이다.

 

현재까지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갤럭시 Z플립 가로로 접는 형식이다. 스마트폰을 펼치면 힌지가 사라지도록 하는 하이드 어웨이 힌지(Hideaway Hinge)를 적용한다. 이 기술로 힌지 사이로 이물질과 먼지가 유입되지 않도록 했다.

 

디스플레이 소재에 투명 폴리이미드(PI)가 아닌 초박형 유리(UTG·울트라씬글래스)를 사용했다. 스크래치에 강하고 화면을 접었다 폈을 때 화면이 울렁거리지 않는다.

 

갤럭시 Z플립은 전면에 1개, 후면에 2개 카메라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면 상단에 작은 구멍을 뚫는 펀치 홀 디자인을 적용하고 '스마트폰 두뇌'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로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55 칩셋을 탑재한다. 128GB 램·512GB 저장공간 혹은 8GB RAM·256GB 저장공간 중에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10을 지원하며 외부 소형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를 위한 배터리 2개가 장착된다.

 

아울러 국내용 폴더블폰에 한해 블루와 레드, 핑크 세 색상의 폰을 한정판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블랙과 화이트, 퍼플 색상도 나온다. 가격은 1600~1750유로(약 206만~225만원) 사이로 추정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