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칼 라거펠트X로레알' 라이브 메이크업 컬렉션 '대박'…조회수 2.2억뷰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드림페이스' 앱 출시 기념 컬렉션 진행

[더구루=길소연 기자] 롯데면세점이 지난달 선보인 라이브 메이크업 컬렉션 이벤트가 조회수 2억뷰를 넘으며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이 지난달 롯데백화점 명동점 스타라운지에서 진행한 '칼 라거펠트X로레알 파리' 라이브 메이크업 쇼 조회수 2억2200만 건을 기록했다. 

 

'우리 모두 칼(Karl)을 터치하다'라는 테마로 열린 컬렉션은 칼 라거펠트가 주도하는 이니셔티브로 클래식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 로레알의 색조화장으로 록과 시크한 스타일을 조합해 보여준 이색 메이크업 쇼다.

 

행사장은 블랙 앤 화이트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방문객은 메이크업 쇼 외 즉석에서 테마 메이크업 룩을 고르고 메이크업 전문가들로부터 플래시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았다. 또한 칼 라거펠트를 상징하는 타원형 의자에서 사진을 찍고, 즉석에서 액자와 함께 사진을 받을 수 있다. 

 

로레알이 칼 라거펠트와 손을 잡고 컬렉션을 선보인 건 롯데면세점과 협력해 선보인 가상현실 메이크업 서비스 앱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달 세계 최대 화장품 기업 로레알 그룹과 손잡고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인 '드림페이스'(Dream Face)를 선보였다. 드림페이스는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본 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다. 로레알 그룹과의 협업으로 약 3개월 동안 개발해 완성했다.

 

소비자들은 가상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칼 라거펠드X로레알 파리 메이크업 컬렉션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롯데면세점은 현재 로레알 그룹과 손잡고 글로벌 뷰티 브랜드 및 상품을 단독 유치하고 있다. 로레알이 칼 라거펠트와 콜라보레이션 해 만든 메이크업 제품을 지난달부터 롯데면세점에 단독 론칭한 이유다.

 

롯데면세점 이갑 대표는 "로레알 브랜드와 긴밀히 협력해 디지털 쇼핑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