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심해지는 '시린 무릎' 올바른 관절건강 정보 필요

-겨울등산·명절로 활동량 늘어난 경우 스트레칭, 글루코사민, 초록입홍합 도움

 

 

[더구루=박상규 기자] 계절성 질환 중 시니어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관절건강이다. 평소 무릎에 이상이 없는 사람들이 겨울철에 통증을 호소하는 이유도 추운 날씨와 관련이 있다.

 

사람의 몸은 추운 환경에 노출되면 근육과 관절이 굳게 되고 혈관 수축으로 혈액순환이 감소한다. 또 겨울엔 땅이 다른 때보다 딱딱하기 때문에 보행할 때 무릎으로 전달되는 충격이 커진다. 여기에 준비운동이나 정리운동이 불충분할 경우 무릎 통증이 오거나 부상을 유발할 가능성이 커지게 된다.

 

노인들의 경우 무릎이 좋지 않아 보행하다 넘어져 엉덩방아를 찧는 경우 좌골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특히 명절 기간 부모들이 자녀들의 집으로 상경하는 경우가 많아져 활동량이 늘어난 경우라면 관절건강의 예방과 사후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교과서적인 이야기지만 관절 건강을 위해서는 평소 이상이 없던 이들도 활동 전에 충분한 스트레칭이 도움된다. 체중 조절을 통해 무릎에 부담이 없도록 관리하는 것도 필요하다.

 

관절 건강에 좋은 영양제를 섭취 시에도 정확한 정보를 통해 선택해야 한다. 통상 관절이 안 좋으면 칼슘부터 떠올리기 쉬우나 칼슘은 골다공증에 도움을 주고, 연골이 닳아서 관절에 염증이 생기면서 통증이 생기는 관절염에는 글루코사민과 초록입홍합이 도움된다.

 

글루코사민 성분 중 황산염과 결합한 글루코사민 황산염이 염산염에 비해 기능이 뛰어나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 참고하면 좋다.

 

시중에는 양질의 글루코사민과 초록입홍합 성분으로 만든 제품들이 유통되고 있어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하면 좋다. 특히. 하이웰코리아 그린 글루코사민의 경우 황산염과 결합한 글루코사민과 초록입홍합이 균형있게 결합돼 있어 두 성분을 따로따로 섭취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인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좋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한편, 청정지역 뉴질랜드 건강식품을 국내에 보급하고 있는 하이웰코리아는 그 오는 27일까지 그린 글루코사민을 포함 뉴질랜드 프리미엄 건강식품 설 선물세트 특별전을 실시하고 있어 선물용으로 참고하면 좋다.

 

평소 노세일 브랜드인 하이웰코리아가 명절 때만 한시적으로 진행하는 정기 이벤트로 정통 뉴질랜드의 고품격 프리미엄 제품을 경쟁력 있는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