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청라' 개장 예정에 수혜단지 주목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 급부상

 

[더구루=오승연 기자] 스타필드가 개점지역 인근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면서 지역 내 신규 분양 상품이 수혜효과를 입고 있다. 스타필드는 신세계그룹의 자회사인 신세계프라퍼티가 운영하는 복합 쇼핑몰로, 다양한 체험 및 놀이가 가능한 복합공간이다.

 

13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스타필드는 지역 부동산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보면 '스타필드 하남'과 도보 6분 거리에 있는 하남시 신장동 대명강변타운 아파트의 84㎡ 매매가는 2016년 12월 4억4000만원에서 지난해 11월 27.27% 오른 5억6000만원에 거래됐다.

 

청약시장에서도 스타필드 효과가 두드러진다.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지난해 1월 GS건설이 하남에서 분양한 위례포레자이 아파트는 487가구 모집에 6만명이 넘는 사람이 몰리며, 평균 청약경쟁률 130.33대 1의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스타필드 인근에서 분양되는 부동산 상품도 높은 관심과 기대감 속에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도 이중 하나다.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는 삼정건설이 인천시 서구 청라동 97-1번지에 공급하는 오피스텔로 지하 7층~지상 22층, 총 320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19 ~ 59㎡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청라국제도시는 기존 스타필드에서 한 차례 진화한 이른바 2세대 스타필드인 '스타필드 청라'가 개장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청라는 총 사업비 약 4000억원 규모가 투입되며 테마파크와 호텔 등으로 구성되는 복합쇼핑몰로 조성된다.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는 교통호재도 풍부한 편이다. 7호선 연장선인 ‘시티타워역(가칭)’이 단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실거주 여건도 우수하다. 인천경연초중학교가 올해 3월 개교하는 것을 비롯, 인근에 각급 학교가 다수 위치해 있는 멀티 학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동쪽 300m 거리에는 청라호수공원이 위치했다.

 

분양 관계자는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의 경우 선호도 높은 전실 복층형 설계를 적용했다"며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휀코일 유니트를 비롯해 2구 전기쿡탑, 환기 유니트, 빌트인 세탁기와 냉장고 등이 제공된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노고산동 49-29번지에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