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성장기 어린이, '면역'부터 '장누수증후군'까지...유산균·초유 섭취 도움

[더구루=박상규 기자] 겨울철 추위로 상대적으로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성장기 어린이들의 장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장에는 우리 몸의 면역세포 70% 이상이 존재한다. 따라서 장에 이상 증상이 오면 그것 하나로 여러 가지 질환이 올 수도 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 장 건강에 있어 주의해야 할 질환이 바로 장누수증후군이다. 장누수증후근은 새는 장 증후군이라고도 불리는데 글자 그대로 장에 누수가 생겨 장벽으로 유해물질이 투입되어 독소가 장 점막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이다.

 

어린이들이 아토피와 건성, 두드러기 등으로 전문 한방병원을 내원 시 장누수증후군 검사부터 하는 것 역시 다양한 어린이 질환과 장 건강이 즉결돼 있다는 것을 상기시키는 사례다.

 

건강한 어린이 장 건강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장내 유익균을 늘리는 것부터 신경써야 한다.

 

평소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은 물론 시중에 유통되는 어린이 영양제 중 양질의 유산균을 섭취하면서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면 좋다.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균종 중 락토바실러스 균종과 비피도박테리움 균종이 고루 들어 있고, 유산균 먹이가 되는 유산균 증식인자인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돼 있는 것이 좋다.

 

양질의 유산균에 부원료로 어미 젖소의 초유가 첨가됐다면 금상첨화라 할 수 있다.

 

어미 젖소의 초유는 항원을 차단하는 IgA라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장을 통해 침입하는 알레르기의 원인인 항원의 침투를 막을 수 있도록 장 점막을 강화하는 기능이 있으며 면역글로불린G 성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각각 단독으로 섭취해도 좋은 식품을 양질의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혼합된 어린이 유산균에 부원료가 초유로 첨가된 어린이 영양제를 섭취 시 따로따로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시중에는 유산균과 초유 성분에 겨울철에 실내 활동이 늘어나면서 부족해질 수 있는 비타민D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까지 함께 첨가돼있는 제품도 유통되고 있어 참고하면 좋다.

 

업계 관계자는 "어린이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 선택 시 초유가 부원료로 들어간 제품은 기본 조건이 됐다"며 "아연과 비타민D까지 혼합된 제품을 섭취 시 하루 한 포로 양질의 어린이 장 건강에 좋은 영양제를 올인원으로 섭취가 가능해 선호하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