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팀, 이스탄불 공항 새 라운지 오픈

-스카이팀 라운지로는 7번째 개장
-내년 초 칠레 산티아고공항 8번째 오픈

[더구루=길소연 기자] 대한항공이 소속된 항공 동맹체 스카이팀이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 아타튀르크 국제공항에 새 라운지를 오픈했다. 이스탄불 신공항 개항에 맞춰 VIP 라운지를 마련, 서아시아 항공 여객 편의 제고에 나선다.

 

2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스카이팀은 지난 5일 이스탄불 신공항에 스카이팀 전용 라운지를 개장했다. 

 

새 라운지는 582m²에 145석이 구비됐으며 24시간 운영된다. 다양한 형태의 좌석과 무료 와이파이(Wi-Fi) 등 편의시설이 있으며, 라운지 레스토랑에서는 유럽식 메뉴뿐만 아니라 개방형 주방에서 터키 피자를 즉석에서 제공한다. 

 

라운지는 스카이팀 회원 항공사인 △대한항공 △아에로플로트 △에어 프랑스 △KLM △중동항공(MEA), △루마니아 타롬(TAROM)항공 △사우디아 항공 등 7개 회원사 이용 여객 중 일등석과 비즈니스석 승객, 스카이팀 엘리트 흘러스 회원이 이용할 수 있다. 

 

터키 공항 라운지는 런던, 시드니, 홍콩, 두바이, 북경, 밴쿠버에 이은 7번째로 문을 연 스카이팀 라운지로, 아타튀르크 공항 H층 서쪽 날개에 위치했다. 

 

 

크리스탄 콜빌 스카이팀 최고경영자(CEO)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브랜드 라운지를 통해 고객에게 한층 더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스탄불 신공항은 지난해 10월 1차 개항 후 올해 4월 상용 여객 항공편이 기존 아타튀르크 공항으로부터 신공항으로 이전됐다. 신공항은 오는 2030년 완공을 목표로 한다. 기존 아타튀르크 공항은 현재 화물 노선 전용으로 사용 중이다. 

 

스카이팀은 대한항공, 델타항공, 아에로멕시코, 에어프랑스 등 19개 회원 항공사와 협력하는 국제 항공사 얼라이언스이다. 스카이팀에 속한 항공사들은 라운지 이용, 마일리지 적립 등의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하며 항공사간 협력과 공동운항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항로와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