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업루트컴퍼니, ‘더인벤션랩’으로부터 투자 유치(12월4주차)

 

◇업루트컴퍼니

 

디지털 자산 적립식 구매 솔루션 기업 업루트컴퍼니가 팁스(TIPS) 운영사 '더인벤션랩'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업루트컴퍼니에 투자를 진행한 더인벤션랩은 기업과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파트너로, 팁스(TIPS) 운용사다. 

 

업루트컴퍼니에 대한 투자 업계의 관심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5월과 6월에는 헥사곤인베스트먼트와 미국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Apps311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다. 지난달에는 헥사곤인베스트먼트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했고, 이번 더인벤션랩 투자까지 연이어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며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삼성증권이 운영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스타트업 랠리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디지털 자산 업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돼, 보수적인 증권 업계의 관심을 받았다.

 

업루트컴퍼니는 '비트세이빙'의 앱(App), 적립식 투자 습관을 선물하는 '저금통 선물하기' 서비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투자금은 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트론

 

트론의 설립자이자 후오비의 글로벌 자문위원회 위원인 저스틴 선이 미국 경제지 포브스의 포르투갈어판이 발표한 '40명의 블록체인 기업가' 명단에 두 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명단 가장 위에 오른 인물은 이더리움의 설립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었다.

 

포브스는 저스틴 선이 포브스의 "30세 이하 30아시아 인물"(Forbes 30 Under 30 Asia) 등 여러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고 전했다. 저스틴 선은 유명한 수집가, 게이머, 투자자이자 자선가이며 2021년 말 세계무역기구(WTO) 그레나다 대표 및 특명대사로 임명됐다. 그는 재임 기간 가상자산과 주권국가의 통합을 적극 추진해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포용적인 새로운 금융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1990년 생인 저스틴 선은 블록체인 프로젝트 트론의 창립자로서 북경대학교에서 역사학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아이비리그 학교인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에서 대학원 과정을 수료했다. 21세에 저스틴 선은 제26회 타임 워너 아시아 위클리(Time Warner Asia Weekly)의 표지를 장식했고 24세에 세계경제포럼(Davos Forum)에서 글로벌 아웃스탠딩 유스상(Global Outstanding Youth Award)을 수상했다. 25세에는 포브스 선정 '30 세 이하 아시아 30인'에 이름을 올리도 했다.

 

 

◇그레이브릿지

 

비블록 가상자산 거래소 및 비블록NFT 운영사 그레이브릿지가 비블록NFT 내 월간비블록 12월 인증 작가로 에스텔 소(Estelle SO)를 선정하고 작품 3종을 독점으로 공개한다. 

22일 비블록NFT에 따르면 에스텔 소가 12월 월간비블록에서 선보인 책거리(Chaekgeor) 시리즈 3종은 작가의 철학과 정체성이 함축적으로 집약한 NFT아트다. 세계 다양한 시대와 문화가 담긴 이야기를 한국의 전통 예술로 재해석해 독창적인 세계관을 보여준다.

 

에스텔 소는 한국과 프랑스를 비롯해 미국, 일본, 중국, 네덜란드, 스페인, 캐나다 등 전 세계적으로 작품 활동을 진행, 피지컬 아트를 대표하는 인물 중 하나로 꼽힌다.

실제로 금번 월간비블록에서 공개한 △피터팬이 있는 책거리(Chaekgeori with peter pan)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있는 책거리(Chaekgeori with alice in wonderland) △장화신은 고양이가 있는 책거리(Chaekgeori with puss in boots) 등 3종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동화와 한국 전통 문화의 만남을 색다르게 표현했다.

'피터팬이 있는 책거리'의 경우 주인공인 피터 팬은 남자아이의 전통 모자인 복건을 쓰고 있으며, 팅커벨은 한복을 입고 있다. 이들은 한국의 전통 가구인 돈궤 위에 장수와 복을 빌고 액을 피하고자 하는 뜻을 담은 노리개, 청렴의 뜻을 지닌 동백꽃과 함께 자리 잡고 있다. 

 

◇모노버스

 

블록체인게임 개발사 모노버스가 새롭게 개편 된 '후르티디노' 블록체인 플랫폼을 공개했다. 이번 공개에는 개인키 보관이 필요 없는 커스터디형 지갑, NFT(대체불가토큰)마켓플레이스, 아케이드게임을 포함한 모노버스에서 준비 중인 다양한 디앱(DAPP)등을 선보였다.

 

특히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온체인(블록체인상에서 활성화돼 있는 데이터) 랜덤값을 제공하는 LVRF (Lightning Verifiable Random Function)도 자체개발해 블록체인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밖에도 엔트로피스캔, 엔트로피월렛 등 모노버스에서 준비하고 있는 메인넷 엔트로피에 대한 내용도 일부 공개돼 엔트로피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모노버스는 이번 공개를 기념해 아케이드게임 '후르티디노 더비' 시즌 이벤트를 오픈했다. 게임을 통해 누적 포인트가 가장 높은 상위 100명에게 약 3000달러 상당의 FDT토큰과 최다 연승을 달성한 플레이어에게는 레어등급의 NFT를 제공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