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마케팅 수장 교체…글로벌 영업 강화

마케팅 총괄 휘트마시 나이트(Whitmarsh-Knight) 선임
국제 마케팅팀 이끌어…효성 위상 확대 

 

[더구루=길소연 기자] 효성티앤씨㈜가 마케팅 수장을 교체하고, 글로벌 영업 능력을 강화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효성티앤씨는 사이먼 휘트마쉬 나이트(Simon Whitmarsh-Knight)를 새로운 글로벌 마케팅 이사로 임명했다. 주요 섬유 솔루션 공급업체로서의 효성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국제 마케팅팀을 이끈다. 

 

사이먼 휘트마쉬-나이트 신임 이사는 HD Wool Active Insulation 전무이사이자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마케팅 이사였으며, 영국 인비스타(Invista)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 효성에서는 제품 마케팅을 감독하게 된다.

 

효성은 "사이먼 휘트마쉬-나이트 이사가 제분소에서 포장재, 의류 제조업체, 섬유 성분 브랜드, 유통업체, 라이센스, 주요 소비자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섬유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높은 수준의 파트너십을 지휘한다"고 밝혔다.

 

사이먼 휘트마쉬-나이트 이사는 영국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팀을 지원하고 주요 국제, 브랜드, 소매업체, 가치 체인 파트너와 연결하기 위해 광범위하게 감독할 예정이다.

 

유소라 효성티앤씨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사이먼은 특수 섬유, 기능성 섬유, 기능성 의류 산업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영업, 마케팅과 팀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효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효성티앤씨는 지난 2018년 사이먼 휘트마쉬-나이트는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지역 담당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를 영입해 고객사와 공동 원단 개발 등 협업을 바탕으로 시장 확대에 나서 왔다. 효성티앤씨는 혁신적인 섬유기술과 글로벌 무역네트워크로 고객가치를 극대화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