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바이오, 알츠하이머 검사 '알츠온' 선봬

간단한 혈액 채취로 알츠하이머병 위험도 확인
"전문의의 종합적인 판단 도움 줄 것으로 기대"

[더구루=한아름 기자] 피플바이오가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 브랜드 ‘알츠온(AlzOn)’을 선보인다. 알츠온은 전문의의 종합적인 판단에 도움을 줘 알츠하이머병 예방·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피플바이오는 알츠온을 국내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알츠온은 간단한 혈액 채취를 통해 알츠하이머병의 위험도를 확인하는 새로운 검사법이다.

회사는 2018년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 키트에 대한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받았다. 지난해 말에는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 키트에 대한 신의료기술 인증도 획득하면서 올해 초부터 수탁검사기관 및 종합병원 등에서 사용 중이다.

알츠온은 알츠하이머병의 원인 물질인 베타-아밀로이드의 올리고머화(응집화) 정도를 측정해 해당 질환의 위험도를 평가하는 검사다. 회사는 알츠온이 전문의의 종합적인 판단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알츠하이머병을 포함한 대부분의 퇴행성 뇌질환은 증상이 나타날 때, 즉 인지기능 악화나 동작 이상 등이 발견될 때 진단이 이뤄진다. 기존 알츠하이머병 진단은 뇌척수액 검사와 양전자 방출 단층촬영(PET)을 활용한 영상 검사가 있지만, 환자의 통증 유발·접근성 측면에서 조기 진단으로 사용하기에 제한이 있다.

피플바이오 관계자는 “알츠온은 간단한 혈액 채취로 알츠하이머병의 병리적 현상을 측정해 알츠하이머병의 위험도를 알 수 있다”며 “검사자가 사전에 위험도를 알게 됨으로써 꾸준히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피플바이오는 ‘알츠하이머를 보는 새로On 시각’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앞세워 TV와 라디오 광고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또 서울 시내버스와 택시, 지하철 옥외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알츠온 브랜드 인식 제고를 꾀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