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코핀은행, KB캐피탈 인니법인에 '110억' 자금 지원

인니 진출 KB금융 계열사간 시너지 확대

 

[더구루=홍성환 기자]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자회사 KB부코핀은행이 KB캐피탈 현지 법인의 영업 확대를 위한 자금을 지원한다.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KB금융그룹 계열사 간 시너지 강화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KB부코핀은행과 순인도국민베스트파이낸스는 15일(현지시간) 1200억 루피아(약 110억원) 규모 대출을 제공하는 신용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앞서 양사가 지난 7월 자동차금융 활성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후속 조치다. 순인도국민베스트파이낸스는 KB부코핀은행으로부터 받은 자금으로 영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KB부코핀은행은 자산 규모 19위권의 중대형 은행이다. 국민은행은 2020년 두 번의 유상증자를 통해 지분율을 22.0%에서 67.0%로 확대하며 경영권을 인수했다. 순인도국민베스트파이낸스는 지난 2020년 KB캐피탈이 인도네시아 순모터그룹의 멀티 파이낸스 계열사 순인도파라마파이낸스의 지분 85%를 인수하며 공식 출범했다.

 

KB금융은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계열사 간 시너지를 강화하며 현지 종합금융그룹 도약에 속도를 내고 있다. KB부코핀은행은 KB캐피탈을 비롯해 KB국민카드, KB증권 등의 현지 법인과도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본보 2022년 9월 15일자 참고 : KB부코핀은행, 국민카드 인니법인에 500억 유동성 공급>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