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IT 전문가들이 본 LG 윙…멀티태스킹·디자인 찬사

두개 앱 동시 실행 유용·노치리스 디자인 칭찬
회전 동작·카메라 성능 아쉬워

 

[더구루=오소영 기자] LG전자의 신작 'LG 윙(Wing)'이 두 가지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해외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낯설지만 지루하지 않은 스마트폰'이라는 평가를 얻으며 'LG 윙'이 LG전자 모바일 사업의 구원투수가 될지 주목된다.

 

17일(현지시간) 해외 스마트폰 개발자 커뮤니티 XDA 디벨로퍼는 '누가 전화기가 지루하다고 했는가?'라는 제목으로 LG 윙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을 칭찬했다.

 

이 커뮤니티는 "LG의 다른 시도를 존경한다"며 "올해 상반기 출시한 스마트폰은 대부분 훌륭했으나 모두 비슷했기 때문"이라고 호평했다.

 

특히 멀티태스킹을 칭찬했다. XDA 디벨로퍼는 "윙 디자인의 가장 큰 이점은 두 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것"이라며 "동시에 여러 일을 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이 기능이 마음에 들었다"고 평가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LG 윙에는 노치가 없다"며 "상·하단 약간의 베젤이 있지만 대칭적이며 훨씬 미적으로 우수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라데이션 효과가 가미된 연한 블루 컬러가 마음에 든다"며 "카메라 모듈도 오포의 레노4,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20과 레이아웃은 유사하지만 훨씬 깨끗하고 고급스러워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미국 IT 전문지 안드로이드 오쏘리티(Android Authority), 안드로이드 헤드라인(Android Headlines),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의 평가도 다르지 않았다.

 

안드로이드 오쏘리티는 "장시간 운전을 해야 하는 차량 공유 기사나 배달 기사에게 LG 윙이 유용할 것"이라며 "내비게이션 앱을 사용하며 음악을 듣거나 전화 통화를 하는 우버 기사들을 많이 봤다"고 강조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LG 윙을 '멀티태스킹과 게임용으로 완벽한 듀얼 스크린을 갖춘 회전 스마트폰'이라고 소개했다.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은 노치리스 디스플레이와 작은 카메라 공간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두께에 대해서도 "듀얼 스크린과 회전 메커니즘이 있지만 너무 두껍지 않다"며 "심지어 삼성 갤럭시 Z 폴드2 만큼 두껍지 않아 주머니에 쉽게 넣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회전 동작과 카메라 기능에 대해서는 아쉬움을 드러냈다. XDA 디벨로퍼는 "회전 동작은 기대한 만큼 빠르고 경쾌하지 않았다”며 “회전이 끝날 무렵 속도가 느려지고 잠깐 정지했다"고 지적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메인 카메라는 좋지만 동적 범위에서 구글이나 화웨이 플래그십에서 볼 수 있는 최고 성능의 카메라들보다 한 발 뒤처져 있다"고 말했다. 안드로이드 헤드라인도 "모든 카메라 모드를 회전 모드로 사용할 수 없다"라며 카메라 성능에 아쉬움을 표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14일 LG 윙을 공개했다. 메인 디스플레이를 돌리면 세컨드 스크린이 나타나 두 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내달 초 출시 예정이다. 가격은 100만원 초중반으로 추정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