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롯데 '뉴진스 껌' 온라인 광고 공개…BTS 이어 스타마케팅↑

2024.04.17 14:34:16

'뉴진스 껌' 세계관 표현
지난 2월 BTS 굿즈 이벤트

 

[더구루=김형수 기자] 일본 롯데가 '뉴진스 껌' 출시를 앞두고 온라인 광고를 내세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BTS에 이어 뉴진스와 손잡고 껌 마케팅을 펼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모습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일본 롯데는 인스타그램, 틱톡, X(옛 트위터) 등 SNS를 통해 '뉴진스 밋츠 이타껌 소다민트'(NewJeans meets イタガム<ソーダミント·이하 뉴진스 소다민트) 온라인 광고 '이타껌이 돼버렸다!'(イタガムになっちゃった!)를 공개했다. 소다민트는 오는 23일 출시된다.

 

해당 광고에는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등 뉴진스 멤버 이미지가 패키지에 적용된 소다민트 제품들이 무대에 올라 뉴진스의 노래 'OMG'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을 담아냈다.

 

일본 롯데는 비하인드 영상도 공개해 젊은 소비자의 관심을 모은다는 계획이다. 뉴진스 멤버들이 플라워민트, 바닐라민트, 소다민트 등의 맛과 향기를 직접 맡아보고 이타껌 신제품에 적합한 맛으로 소다민트를 고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뉴진스 멤버들은 영상을 통해 "데뷔곡 '하입보이'와 어울리는 것 같다", "민트맛이 너무 강하지 않은 것이 좋다"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일본 롯데는 "뉴진스 소다민트의 세계관을 표현한 광고를 온라인을 통해 선보인다"면서 "뉴진스 멤버들이 신제품에 어울리는 맛을 고르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담은 비하인드 동영상도 확인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일본 롯데는 BTS에 이어 뉴진스와 협력해 스타마케팅을 힘을 주며 시장 내 선두 지위를 공고히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일본 롯데의 현지 껌 시장 점유율은 2022년 기준 64.8%로 압도적 1위다.

 

한편 일본 롯데는 지난 2월 BTS와 손잡고 자일리톨×BTS 클리어 파일 증정 이벤트를 펼쳤다. 자일리톨 구매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00명에게 BTS 멤버 이미지를 활용해 제작한 클리어 파일 8종을 증정하는 것이 골자다.<본보 2024년 1월 30일 참고 日 롯데, BTS 내세워 자일리톨 마케팅…'BTS 클리어 파일' 이벤트>
 

김형수 기자 kenshi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