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벤처스, 日 리브랜딩…신동빈 경영철학 반영

2024.03.26 12:10:15

슬로건 ‘사랑으로 함께 걷는 도전자’ 눈길
한일 롯데 시너지와 해외사업 가늠자 예상

 

[더구루=한아름 기자] 롯데그룹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 롯데벤처스 재팬이 '사랑'을 핵심 키워드로 한 리브랜딩을 완료했다. 특히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경영 철학이 담겼다는 평가다. 

 

롯데벤처스 재팬이 26일 출범 2년을 맞아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편하고 BI와 슬로건을 공개했다. 신규 BI는 'LOVE'을 기로 디자인됐다. 롯데(LOTTE)의 LO와 V를 하트 모양으로 디자인하면서 주목도를 높였다.

 

BI와 함께 슬로건 ‘사랑으로 함께 걷는 도전자’(愛をもって、共に歩む、挑戦者)도 소개했다. 신 회장의 경영철학이 묻어 있다. 평소 신 회장은 창립 기념사나 신년사 등을 통해 "롯데가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사랑과 신뢰를 받는 제품·서비스를 제공해 인류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해야 한다"고 강조해 왔다. 

 

신 회장이 롯데벤처스 재팬을 중심으로 한일 롯데간 시너지 확대와 글로벌 사업 확대를 꾀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벤처스 재팬은 지난 2022년 공식 출범 당시 △헬스케어 △생명공학 △푸드테크 등 신기술 분야에 집중 투자한다는 전략을 제시한 바 있다.

 

롯데벤처스 재팬은 2022년 3월 일본 롯데홀딩스가 자본금 5000만엔(약 4억5000만원)을 전액 출자한 기업주도형 CVC다. 같은 해 5월 75억엔(약 680억원) 규모 펀드를 조성한 이후 현재까지 유통·식품·화학·건설·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10여개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앞서 롯데그룹도 롯데벤처스 재팬과 함께 투자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지난 2021년 롯데엑셀러레이터에서 롯데벤처스로 사명을 변경한 이후 국내 최대 가정간편식(HMR) 업체 프레시지에 투자했다. 이외에 해조류를 활용해 육류 대체식품을 개발하는 'HN노바텍', 천연 생약 성분을 활용해 구강 탈취제를 개발하는 '바른' 등에 투자하기도 했다. 

 

롯데벤처스 재팬 측은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국내, 일본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는 게 목표"라며 "사랑과 신뢰를 전략 방향으로 투자 사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아름 기자 arha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