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인도 빙과시장 공략…'리어카 판매' 눈길

2021.12.23 10:52:04

ITC, 100개 하브모어 아이스크림 푸시 카트 활용

 

[더구루=길소연 기자] 롯데제과가 특별한(?) 판매로 인도 빙과시장을 공략한다. 현지 1위 냉동식품 브랜드 ITC와 손을 잡고 '리어카'를 통한 아이스크림 판매에 나선다는 것. 

 

2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 인도법인 하브모어(HAVMOR ICE CREAM)는 ITC 마스터셰프 냉동식품과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ITC 마스터셰프는 아이스크림 비성수기(11월~3월) 동안 '푸시 카트' 유통망을 토대로 하브모어 아이스크림 제품을 판매한다. ITC측은 하브모어 아이스크림 판매를 위해 100개에 달하는 '푸시 카트'를 투입한다는 방침이다.

 

'푸시 카트'는 ITC의 독특한 유통망으로 국내 hy(한국야쿠르트)의 '야쿠르트 카트'와 비슷한 개념이다.  ITC는 이를 통해 버거 패티와 감자튀김, 피자 포켓, 케밥, 야채 패티 등 냉동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ITC는 자료를 통해 "(롯데제과와의) 이번 제휴는 인도 내 간편 식품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 '푸시 카트'는 바쁜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편리한 트렌드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말 아난드(Komal Anand) 하브모어  최고경영자(CEO)는 "푸시 카트 운영은 하브모어 아이스크림 판매 확대에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브모어'는 롯데제과가 지난 2017년 1650억원을 투입, 인수한 현지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아물(Amul)에 이어 인도 서북부지역 시장 점유율 2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최근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월드콘'을 생산하는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본보 2021년 9월 13일 참고 [단독] 롯데제과 월드콘 인도 진출…자회사 '하브모어' 생산·판매>

길소연 기자 ksy@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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