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우선 데이팅 앱 '범블', 빌리언달러 클럽 합류

2021.12.03 11:38:33

비게임 앱 15개에 불과…데이트 앱 부문 2위
서구·인도·멕시코에서 두각…BFF 기능 확장

 

[더구루=김다정 기자] 데이팅 앱 범블(Bumble)이 전세계 소비자 지출 10억 달러를 달성했다. 비게임 앱이 빌리언달러 클럽에 가입한 것은 15개에 불과하다.

 

2일(현지시간) 모바일 데이터·분석 제공업체 앱 애니(App Annie)에 따르면 범블이 빌리언달러 클럽에 합류했다.

 

빌리언달러 클럽에 포함된 앱은 △틴더(Tinder) △유튜브(YouTube) △넷플릭스(Netflix) △텐센트 비디오(Tencent Video) △틱톡(TikTok) 등이 있다.

 

여성 우선 데이팅 앱인 범블은 데이팅 앱 부문에서 지출 기준 전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범블은 인앱 구독과 인앱 구매 모델을 통해 높은 수익을 얻고 있으며, 지난 2월 상장하기도 했다.

 

또 이 앱은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소비자 지출에 기여하는 상위 시장에는 미국(본사), 영국, 캐나다와 호주 등 같은 서구 시장이 포함된다. 여기에 모바일 전체에서 고성장을 거듭하며 미래 잠재력이 높은 인도, 멕시코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범플은 연인이 아닌 친구를 찾는 'BFF' 기능을 확장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는 틴더의 모회사인 매치(Match)가 최근 아바타 기반 가상 상품 경제를 구축하여 메타버스 개념을 수용할 것이라고 밝힌 직후 나온 것이다.

 

렉시 시도우 앱애니 마켓인사이트 책임자는 "모바일 데이팅 앱 공간은 사람들이 떨어져 있어야 하는 상황에서도 번창했다"며 "메타버스 등 비디오 데이트 기능으로 모델을 빠르게 조정하여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다정 기자 92ddang@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