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도서 '건전한 게임 문화 구축' 캠페인 전개

2021.11.30 10:07:20

'책임 있는 게임' 캠페인 공개…미성년자 대상 건전한 게임문화 구축 나서

 

[더구루=홍성일 기자]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를 위한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하며 게임 중독 논란에 대처한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에서 '책임감 있는 게임(Responsible Gaming)'이라는 새로운 게임 문화 형성 캠페인을 시작했다. 

 

'책임감 있는 게임' 캠페인은 인도 최대 마케팅 회사 중 한 곳인 'DDB 무드라'에서 콘셉트화 했다. DDB 무드라는 사람들은 설교를 듣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가볍고 친근하게 접근하는 방식을 취하기 했다며 이번 캠페인에 대해서 설명했다. 

 

크래프톤도 캠페인의 성격에 맞춰 게임 내 광고판, 배너 등에 비주얼 메시지를 강화하고 적절한 게임 문화를 장려하기 위한 영상과 같은 추가 콘텐츠 제작, 캠페인을 소개하는 마이크로사이트 등을 제작했다. 또한 캠페인 대상도 게이머 뿐 아니라 친구, 부모까지 범위를 넓혀 모두가 참여하는 건전한 게임 문화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인도 내에서 최고의 인기 게임으로 자리잡고 있는만큼 게임 중독 논란도 예전부터 따라다니고 있다. 실제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 재출시 이전 인도 정치권과 교육계에서 중독성을 문제 삼았던 적이 있다. 

 

하지만 크래프톤은 18세 미만 청소년의 배틀그라운드 플레이를 위해서 부모의 동의가 필요하도록 했으며, 청소년이 부모의 전화 등을 통해 몰래 동의를 한 경우에도 부모가 원할 경우 계정을 삭제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게임플레이에서도 청소년 유저는 하루 3시간 이상 플레이 할 수 없게했으며 인앱 결제도 7000루피(약 10만원)을 넘을 수 없게 했다. 

 

크래프톤이 이미 게임을 통해 다양한 게임 중독 방지 기능을 갖추고 있는만큼 캠페인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크래프톤 인도법인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미성년자 게이머가 책임감있는 게임 습관을 채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우리는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 뿐 아니라 유저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