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엔젤게임즈, ‘신의 탑 M: 위대한 여정’ 사전등록 실시(11월3주차)

2021.11.20 00:00:00

 

[더구루=홍성일 기자]

 

◇엔젤게임즈

 

엔젤게임즈는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RPG '신의 탑M: 위대한 여정(이하 신의 탑M)'의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의 탑M'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신의 탑'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2D 액션 RPG로, 원작 신의탑은 전세계 조회수만 45억 뷰에 달하는 흥행작이다. '신의 탑M'은 이러한 인기 원작의 스토리를 정교하게 재현해냄으로써 몰입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수준 높은 액션 연출과 2D 게임 최대 규모의 멀티 콘텐츠를 내세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사전등록 한정 아이템 '자하드의 반지'와 인게임 재화 '10만 골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앱 양대 마켓을 통해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원작의 인기 캐릭터인 '엔도르시 자하드'가 제공된다.
 

또한 사전등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 안내에 따라 '탑 입장권'을 친구에게 공유하면 아이폰 13프로 맥스 및 신의 탑 서적판 전권 등 푸짐한 선물을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는 16일 니즈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언디셈버(UNDECEMBER)'의 '언박싱 테스트(UN-Boxing Test, 이하 UBT)' 결과를 담은 인포그래픽(Infographics) 영상을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언디셈버'는 지난 10월13일부터 19일까지 UBT를 진행했다. 정식 서비스가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약 30만 명의 유저가 사전등록에 참여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88.2%의 유저가 '게임 정식 서비스 후 플레이 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으며, 78.3%는 '주변에 언디셈버를 추천 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하는 등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었다.

 

공개된 영상에는 UBT에 참여한 유저들의 평균 도달 레벨과 무기, 스킬, 코스튬, 플레이 선호도 등 자세한 데이터가 담겨 있어 재미를 더했다. UBT에 참여한 유저들이 도달한 레벨 평균은 31이었으며, 플레이 시작 후 13시간30분만에 액트5 보스를 클리어한 유저도 있었다.

 

이와 함께 '룬(Rune)' 조합을 활용한 '언디셈버'만의 독특한 성장 시스템에도 유저들이 큰 관심과 흥미를 느낀 것으로 나타났다. UBT가 진행된 기간 동안 스킬룬의 '6링크 인챈트'에 도전한 횟수는 총 68만 9110 회로 집계됐다.

 

 

◇그라비티

 

그라비티가 지스타 2021이 시작되는 11월 17일부터 부산시립미술관에서 라그나로크 전시회 '판타지의 여정(A journey of fantasy)'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는 11월 17일부터 12월 12일까지 부산시립미술관 본관 3층 전시실에서 공간 디자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하는 박상호 작가와 함께 진행한다. 2022년 라그나로크의 20년을 기념하며 준비한 지스타 2021 기획 전시인 만큼 유저들에게 라그나로크의 장대한 서사를 보여주기 위해 더욱 심혈을 기울였다.

 

게임이라는 장르가 제시하는 과정의 미학이라는 메인 주제를 중심으로 3개의 전시실에서 각각 여행의 시작, 영웅의 흔적, 이상의 실현 등 3파트로 나누어 관람객들에게 게임 속에서 전개되고 있는 예술적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여행의 시작 파트에서는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에서 시작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시작과 20년에 걸친 서사, 라그나로크 온라인만의 오리지널 스토리 요소인 이그드라실에 대해 소개했다. 다음으로 영웅의 흔적 파트에서는 멸망의 그림자와 함께 온 거대한 뱀 요르문간드의 등장으로 시작된 미드가르드의 혼돈에서부터 일곱 영웅의 등장, 룬 미드가츠 왕국의 시작을 하나의 공간에서 표현해냈다. 또한 라그나로크 온라인 속 수많은 도시와 건축물의 이야기도 함께 담아냈다.

 

마지막으로 이상의 실현 파트에서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대표 NPC인 카프라를 팝아트로 해석해 구현했으며 슬레이프니르, 묘르닐, 발키리아의 쉴드, 질풍의 활, 엑서큐셔너 등 게임 속에 등장했던 다양한 장비들을 거울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는 자사 모바일 퍼즐 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서 신규 이벤트 '보물섬'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보물섬'은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길드 개념인 '팀'에 속한 이용자들이 퍼즐 플레이로 에너지를 모아 바다에 떠 있는 카누를 이동시켜 보물섬을 찾는 미션형 이벤트다. 바다 곳곳의 섬을 탐험하며 보물 상자를 획득하는 '보물섬'은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서 이용자들의 협업에 초점을 맞춘 첫 콘텐츠라는 점에서도 관심을 모은다.

 

업데이트마다 원작 애니메이션을 선보이고 있는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이번 '보물선' 이벤트에 원작 시즌4, 에피소드40 '뽀삐들의 제왕'의 인기 컷을 담아냈다. 주인공 그리즐리와 레인저 대원들, 무인도, 카누, 바다 등 원작 소재들은 게임 곳곳에서 이벤트의 재미와 함께 애니메이션의 감성을 전할 전망이다. 여기에 휴양지 섬, 쌍둥이 섬, 바위 섬 같은 다양한 보물섬과 맑은 하늘부터 파도, 비구름, 번개 등 다채로운 환경 역시 이색 볼거리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개인이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에너지로 매긴 순위로 아이템 포인트를 지급하는 점도 이용자들의 호응이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나다디지탈

 

나다디지탈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전략 디펜스 게임 ‘랜스디: 랜덤 스킬 디펜스’에서 도전모드 및 신규 챕터 추가 등의 2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에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모든 스토어에 정식으로 출시된 ‘랜스디: 랜덤 스킬 디펜스’는 정해진 시간 내 끝없이 몰려오는 적들로부터 수십가지의 스킬 조합과 유물 강화 등을 통해 적들을 물리치며 자신의 타워를 방어하는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었는데 주어진 스킬을 활용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해가며 클리어 전략을 사용자들과 경쟁하는 무한모드가 다시 오픈됨과 동시에 게임을 떠난 상태에서도 다이아와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방치모드가 추가되어 기존보다 더 빠르게 타워 육성 및 스킬 강화 등이 가능하게 됐다.

그 외에도 신규 챕터 3종이 추가되면서 새로운 성물을 수집할 수 있게 되고 전투 및 성장 밸런스와 더불어 사용자 편의성 개선 등 최적화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다이아 및 골드 등을 매일 선물을 지급받을 수 있는 주말 푸시 이벤트와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가 네이버 게임 라운지를 통해 진행 중이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