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日서 '마이 스마트 스토어' 출시…e커머스 시장 공략 본격화

2021.11.16 14:11:07

라인, 네이버 업무 위탁 

 

[더구루=홍성일 기자] 라인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일본판 서비스인 '마이 스마트 스토어'를 출시하며 e커머스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라인은 '마이 스마트 스토어'를 실시하고 판매자 모집에 돌입했다. 라인은 네이버의 업무를 위탁받아 일본에서 e커머스 사업을 운영한다. 

 

라인이 출시한 마이 스마트 스토어는 네이버가 한국에서 서비스 중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일본 현지화한 서비스로 다양한 디자인 레이아웃과 편집기능을 제공해 디바이스에 맞춘 개성 넘치는 온라인 스토어를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스토어 별로 공식 라인 계정을 개설해 이벤트 공지나 쿠폰 배포 등을 할 수 있다. 

 

마이 스마트 스토어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은 라인을 통해 실시간 고객 응대가 가능하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통계 자료를 통해 인기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라인은 향후 고개 유입 경로, 주요 고객 연령층 등의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초기 가입 비용, 월 이용료, 판매 수수료도 낮게 유지해 적극적인 판매를 지원한다. 

 

라인은 마이 스마트 스토어 출시와 함께 2022년 3월 31일까지 판매자 등록을 하면 1년간 판매 수수료 무료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라인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출시 초기 빠르게 시장에서 자리를 잡겠다는 목표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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