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中 CIIE서 두부 간편식 인기몰이

2021.11.12 11:09:07

4년 연속 참가…온·오프라인 교류 활발
국제 플랫폼 통해 중화권 영향력 강화

 

[더구루=김다정 기자] 풀무원이 중국 국제수입박람회(CIIE)에 4년 연속 참가, ‘순수 식품·안전한 식품’을 내세우며 인기몰이를 이어갔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풀무원 중국법인 푸메이뚜어식품(圃美多)은 지난 5~10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제4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CIIE)에 참가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식물성 단백질 음료·고기·만두, 파스타를 비롯해 핫도그, 얇은피 만두 등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전시했다.

 

특히 풀무원은 한식 셰프들이 현장에서 다양한 음식을 직접 조리하는 모습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행사 부스에서 진행된 시식 행사에는 많은 관객이 줄을 길게 늘어섰다.

 

풀무원은 현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텐센트 비디오(Tencent Video)를 통해 ‘체험형’ 생방송도 진행했다.

 

지난 2010년 중국 시장에 진출한 풀무원은 다양한 채널, 특히 CIIE의 국제 플랫폼을 통해 중화권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중국 소비자들에게 풀무원 제품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주고 점차 대규모 충성 고객을 육성했다.

 

이를 토대로 지난해 중국 현지 진출 10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지난해 풀무원 중국법인 푸메이뚜어식품(圃美多)은 지난해 매출 605억원, 영업이익 58억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률 기준 현지 식품업계 평균 이익률(5~6%) 대비 2배에 육박하는 9.6%를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풀무원은 최근 중국에 HMR(가정간편식) 제품을 출시하는 등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중국의 젊은 MZ 세대에게 풀무원의 중국 브랜드 '푸메이뚜어'를 확실하게 각인시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다정 기자 92ddang@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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