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뷰티전문 유통사 '나이카', IPO로 7억1500만 달러 조달

2021.11.06 00:00:51

인도 최초의 IPO성공 D2C 스타트업…해외 진출 계획

 

[더구루=김다정 기자] 인도 뷰티전문 유통업체 나이카(Nykaa)가 공모주 청약기간 동안 7억1500만 달러(약 8450억원) 조달에 성공했다. 당초 계획했던 5억 달러(약 5909억원) 조달 계획보다 많은 수준이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일정에 돌입한 나이카는 지난달 28일(현지시간)부터 11월 1일까지 진행된 공모주 청약을 통해 7억1500만 달러를 조달했다. FSN 이커머스벤처스는 희망 공모가 밴드를 1085루피~1125루피로 책정했다

 

이번 상장을 통해 나이카는 최초로 IPO에 성공한 인도 D2C(Direct to Consumer) 스타트업이 됐다.

 

나이카는 IPO를 통해 조달한 자금을 새로운 소매점·창고 설립, 마케팅, 부채 상환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나아가 해외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나이카는 13억명의 글로벌 인구 중 51%를 차지하는 인도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D2C 뷰티·퍼스널 케어 브랜드다. 이를 바탕으로 많은 업게 전문가들은 나이카가 뷰티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에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매출도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다.

 

나이카는 클리니크와 바비브라운과 같은 명품 브랜드로부터 공인 유통업체로 인정받고 직접 제품을 조달함으로써 가품 우려가 큰 온라인 유통시장에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현재 나이카는 70만개 이상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어 온라인 시장 성공에 힘입어 2015년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고 계속해서 신규 출점을 늘려나가고 있다.

 

김다정 기자 92ddang@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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