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뉴라이프 日법인, 네이버 라인웍스 도입…기업용 메신저 시장 확대

2021.10.12 08:24:22

11월 도입…고객 상담 서비스도 강화

 

[더구루=홍성일 기자] 다국적 보험회사 매뉴라이프 일본 법인이 라인웍스를 도입한다. 라인웍스는 최근 일본 기업용 메신저 시장에서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11일 매뉴라이프는 오는 11월부터 영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라인웍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매뉴라이프는 라인웍스 도입으로 고객 대응 능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매뉴라이프가 영업직원들을 대상으로 라인웍스를 도입한 것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비대면 상담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문제는 보험 업무 특성상 상세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져야 한다는 점이었다. 

 

매뉴라이프는 비대면 상담을 희망하는 고객들과 전화, 이메일 등으로 커뮤니케이션 해왔지만 편의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 일본 내 유저가 8900만 명이 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 연동되는 라인웍스를 영업 부문에 도입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매뉴라이프의 보험 상품에 대한 설명을 요하는 소비자들은 본인의 라인을 통해 매뉴라이프 영업직원들과 손쉽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게 됐다.

 

라인웍스는 매뉴라이프 등 최근 일본 기업용 메신저 시장에서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지난달에도 미국의 럭셔리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존마스터스오가닉 그룹 일본법인, 일본 건설 시공 관리 애플리케이션 키주쿠 등에 도입됐다. 

 

라인웍스는 향후 일본 내 메신저 시장 점유율을 활용해 다양한 형태의 기업용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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