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글로벌 빅데이터 기업 선정 '고객친화상' 수상

2021.10.01 08:06:38

팁코 "신한은행, 빅데이터 활용 우수" 평가

 

[더구루=홍성환 기자] 신한은행이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지속해서 강화한 점을 인정받았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글로벌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기업 팁코소프트웨어(TIBCO Software)의 연례 '팁코 라이트하우스 어워드(Lighthouse Awards)'에서 고객친화상(Customer Intimacy Award)을 수상했다.

 

팁코는 "신한은행은 한국의 주요 상업은행 가운데 하나로 2500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대면 거래가 감소하는 추세에서 신한은행은 고객 접점을 디지털 방식으로 최적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한은행은 20개 이상의 다양한 고객 채널을 통합, 모든 고객의 패턴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초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고 했다.

 

팁코는 또 "신한은행은 매일 1억2000만 개의 디지털 로그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안을 제공한다"며 "그 결과 은행은 계약 연장, 대출 포르폴리오 확대 등 고객 충성도가 상향됐다"고 강조했다.

 

팁코 라이트하우스 어워드는 혁신적인 방식으로 기술을 활용해 IT를 전략적 차별화 요소로 전환하고 사업 성장, 운영 우수성, 탁월한 고객 경험을 촉진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상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알토에 본사를 둔 팁코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 통합전문 글로벌 IT업체로, 대표적인 상용 빅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을 세계 각국 기업 및 대학에 제공하고 있다.

홍성환 기자 kakahong@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