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모에플 '카나테일즈: 검과 소녀의 이야기', CBT 성황리 마무리(8월5주차)

2021.09.04 00:00:00

 

[더구루=홍성일 기자]

 

◇모에플소프트

 

인디 게임 개발사 '모에플소프트'는 30일 미소녀 카드 게임 '카나테일즈: 검과 소녀의 이야기'의 비공개 클로즈 베타 테스트(이하 CBT)가 유저들의 호응 아래 성공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카나테일즈: 검과 소녀의 이야기는 올해 중 출시될 모에플소프트의 처녀작으로 과거 판타지 마스터즈, 슈미드디바 등을 개발했던 TCG 명가 제오닉스의 인기 게임 '소드걸스'의 리소스를 활용한 모바일 카드 게임이다.

 

모에플소프트는 지난 2020년 1분기에 제오닉스 측과 정식 계약을 통해 소드걸스의 리소스를 구매했으며 1년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지난 8월 25일, 카나테일즈: 검과 소녀의 이야기라는 타이틀명을 확정, 유저들에게 최초로 공개했다.

 

지난 8월 25일부터 시작된 CBT는 사전 신청을 통해 테스터로 선발된 300명의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모에플소프트 측은 그동안 개발해온 여러 콘텐츠들을 선보였다. 모에플소프트는 CBT 과정에서 지적된 UI(유저 인터페이스) 가림 현상과 서버 불안정 등의 불편사항 최우선으로 수정해 정식 출시에 문제가 없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엠게임

 

엠게임은 모바일 MMORPG '진열혈강호'의 태국 비공개 테스트를 지난달 31일부터 2일까지 진행했다.

 

진열혈강호는 엠게임의 대표 PC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의 그래픽과 게임성을 계승해 진화시킨 모바일 게임으로, 귀여운 5등신 캐릭터와 화사한 배경, 화려하고 아름다운 무공과 짜릿한 타격감이 특징이다. 지난해 12월 대만에 먼저 출시됐으며,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대만 시장 공략을 위한 최종 점검을 마쳤다.

 

엠게임은 동남아시아 대표 게임회사 아시아소프트와 진열혈강호 수출 계약을 체결해 동남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아시아소프트는 열혈강호 온라인의 태국, 베트남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엠게임의 오래된 파트너 사다.

 

엠게임은 아시아소프트와의 퍼블리싱 계약 이후 태국 특색에 맞는 현지화 작업을 꾸준히 진행했으며, 시즌 패스, 강화 시스템 보강, 상점 추가 등 게임의 퀄리티를 높여왔다. 엠게임은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게임 네트워크 환경과 유저의 플레이 성향을 파악했으며 수렴된 유저들의 의견을 추후 정식 서비스에 적용할 계획이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1일 PC 온라인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신규 캐릭터인 '델피나' 및 '근위대 델피나'를 출시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따르면 '델피나'는 브리스티아 전쟁에서 공을 세운 귀족 가문 자제 출신 해적이라는 설정을 가진 근접 딜러형 캐릭터로서 힘 능력치가 상대적으로 높게 설정돼 있으며 민첩·체력·기술·감각 능력치도 준수하다. 방어구는 레더아머를, 무기는 레이피어를 사용한다.

 

델피나는 또한 전용 스탠스인 '데스텔리오'를 통해 상대방의 공격을 민첩하게 회피하면서 빠른 찌르기로 대미지를 넣는다. 아울러 자신의 공격력·공격속도·회피율을 높이면서 일정 확률로 상대방에게 '치명상' 디버프를 거는 2개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근위대 델피나의 경우 귀족 가문의 자제라는 점과 직업스킬, 전용스탠스 등은 델피나와 동일하지만, 델피나 보다 힘 능력치가 높게 설정되어 있다. 또한 해적이 아닌 왕실 근위대의 길을 걷게 된 전혀 다른 배경 스토리를 갖고 있으며, 외형과 일부 스킬 범위 및 거리, 피격 인원수에서 차이를 보인다.

 

◇웹젠

 

웹젠은 '뮤 아크엔젤2'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9일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출시되는 '뮤 아크엔젤2'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정식 출시 시간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며 서비스 이후 혼잡을 줄이기 위해 게임앱 사전 다운로드도 준비하고 있다.

 

웹젠은 31일부터 애플 앱스토어 사전예약 접수도 시작했다. 앱스토어 사전예약과 구글플레이 스토어, 카카오게임즈 사전예약은 8일까지 진행된다. 공식 커뮤니티 가입 이벤트와 사전예약 SNS 공유 이벤트 등 커뮤니티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들도 8일 마무리된다.

 

웹젠은 지난달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뮤 아크엔젤2'의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했다. 100만이 넘는 사전예약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만명이 참여했으며, '뮤 아크엔젤2' 출시 전 게임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했다. 유저들은 3개의 캐릭터를 동시에 키울 수 있는 '집단 육성 시스템'에 큰 흥미를 보였으며 다양한 조합에 따라 콘텐츠마다 다른 양상을 보인다는 것이 색다른 재미를 준다고 평가했다.

 

◇EA

 

게임 개발사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EA)는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EA SPORTS™ FIFA 온라인 4 토너먼트인 EA챔피언스컵(EACC) Autumn 2021을 진행한다고 밝히며, 예정된 대회 일정과 새로운 로고를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모든 참가 선수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EA의 안전 방침을 준수해 참여 선수들의 일부는 자택에서 참가하며, 일부는 경기장에서 참가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채택해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7월에 진행된 EA챔피언스컵 Summer 2021에서 챔피언을 거머쥔 태국의 파제 클랜(FaZe Clan)이 타이틀 방어에 나설 예정이다. 파제 클랜은 지난 대회에서 그룹 스테이지와 녹아웃 스테이지에서 강력한 상대를 만났음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성적을 거뒀으며, 2위 팀인 중국의 맨체스터 시티 이스포츠팀(Manchester City Esports Team)을 상대로 3-1의 압도적인 승리를 이룬 바 있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