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없던 SUV' 현대차, '캐스퍼' 외장 이미지 최초 공개

2021.09.01 15:30:18

캐스퍼 전용 웹사이트 오픈, 구매 정보 제공

 

[더구루=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엔트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캐스퍼'의 외관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하반기 내 출시 예정인 SUV 모델 캐스퍼의 외장 디자인을 1일 공개했다. 캐스퍼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차급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모델이다.

 

전면 디자인은 상단에 턴 시그널 램프, 하단에 아이코닉한 원형 LED 주간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s)을 배치한 분리형 레이아웃과 미래지향적인 파라메트릭 패턴 그릴, 넓은 스키드 플레이트로 캐스퍼만의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측면은 볼륨감이 돋보이는 펜더(휠 아치)와 높은 지상고로 차량의 역동성을 강조했다. 정면과 측면 1열 창을 시각적으로 연결시킨 검은 색상의A필러로 개방감을 부각시키고, 이음새 없이 도어 판넬과 하나로 연결된 B필러와 브릿지 타입의 루프랙을 통해 견고한 인상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뒷문 손잡이는 윈도우 글라스 부분에 히든 타입으로 적용했다. 손잡이 상단에 웃는 사람의 모습을 형상화한 캐스퍼 전용 캐릭터 엠블럼을 장착해 개성을 살렸다.

 

후면부에는 좌·우 폭을 키운 와이드 테일게이트를 적용해 적재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전면 그릴의 파라메트릭 패턴을 리어 램프에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강조하고 전·후면부에 동일한 원형 턴 시그널 램프로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캐스퍼의 크기는 전장 3595mm, 휠베이스 2400mm, 전폭 1595mm, 전고 1575mm다. 파워트레인은 1.0 MPI가 탑재된 기본 모델과 1.0 T-GDI가 탑재된 액티브 모델(터보 모델) 총 두 가지로 구성된다.

 

현대차는 이날 액티브 모델 이미지도 선보였다. 액티브 모델은 전면부에 원형 인터쿨러 흡입구와 메쉬타입 그릴을 적용해 역동성을 강조했다. 전면에는 스포티한 디자인의 스키드 플레이트, 후면에는 디퓨저 디자인을 적용한 스키드 플레이트로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현대차는 이날부터 캐스퍼 전용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얼리버드 예약 알림 신청 이벤트' 등 캐스퍼 구매 관련 정보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윤진웅 기자 woong@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