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e-스포츠 내세워 中고객몰이…LCK 한정판 스윙칩 출시

2021.08.19 14:04:09

리그오브레전드 'SK T1' 협업 통해 스낵 시장 공략

 

[더구루=홍성일 기자] 오리온이 e-스포츠 마케팅을 내세워 중국 스낵 시장 공략에 나선다. 최고 인기 e-스포츠팀과 협업해 '하오요우취(好友趣·국내명 스윙칩)'을 특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는 것.

 

19일 업계에 따르면 오리온은 국내 리그오브레전드(LOL) 최고 인기 팀인 SK T1과 손잡고 3가지 맛의 LCK 특별 한정판 '하오요우취'를 선보였다. 

 

오리온은 콜라보 하오요우취 포장에 '페이커' 이상혁 등 SKT T1 소속 선수들의 모습이 담았다. SK T1은 세계 최고의 인기 스타인 페이커를 필두로 LOL 세계 대회인 롤드컵에서 3회 우승을 차지한 세계적인 명문  e-스포츠팀이다. 

 

오리온이 한정판 하오요우취를 출시한 것은 중국 젊은층을 공략하기 위한 것이다. e-스포츠는 중국 젊은층에서 큰 인기를 끌며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 LOL리그는 중국 내에서 최고 인기 e-스포츠 리그로 통한다. 또한 세계 최고 스타로 손 꼽히는 페이커와 그 소속팀인 SK T1의 인기도 높다. 

 

오리온도 이번 협업을 통해 중국 젊은층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게임과 결합해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향후 SKT T1의 활약에 따라 더 많은 브랜드 노출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오리온은 SKT T1과의 하오요우취 콜라보를 통해 젊은층 공략에 돌파구를 모색하려는 의지를 입증했다"며 "특히 국경을 넘는 협력을 진행한 만큼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도 더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